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개발자
- 비전공 개발자
- button
- html5
- iOS 개발자
- 비전공자
- react
- HTML
- 풀스택
- iPhone
- 자바스크립트
- php
- MAC
- 프론트엔드
- effect
- front-end
- ipad
- SWIFT
- IOS
- css3
- jQuery
- CSS
- xcode
- Animation
- 백엔드
- keyframes
- hover
- image
- 애니메이션
- javascript
Archives
- Today
- Total
비전공자 개발일기
Dice Game + breakpoint Error 본문
728x90
SMALL
import UIKit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IBOutlet weak var firstImgView: UIImageView!
@IBOutlet weak var secondImgView: UIImageView!
var diceArray: [UIImage] = [#imageLiteral(resourceName: "black1"), #imageLiteral(resourceName: "black2"), #imageLiteral(resourceName: "black3"), #imageLiteral(resourceName: "black4"), #imageLiteral(resourceName: "black5"), #imageLiteral(resourceName: "black6")]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앱 실행시 보이는 주사위도 랜덤으로 설정
firstImgView.image = diceArray.randomElement()
secondImgView.image = diceArray.randomElement()
}
@IBAction func rollBTN(_ sender: UIButton) {
// 첫번째 이미지뷰의 이미지를 랜덤으로 변경
firstImgView.image = diceArray.randomElement()
// 두번째 이미지뷰의 이미지를 랜덤으로 변경
secondImgView.image = diceArray.randomElement()
}
}
Breakpoint Error 해결
breakpoint 1.x 에러 때문에 특정 기능이 안되거나 빌드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
빨간색 영역처럼 특정 코드가 선택되어 있는 것이 원인이며 해당 부분의 선택을 해제하면 정상 작동
(해당 번호의 영역을 누른 후 다른 쪽으로 드래그)
여러 개의 image view 동시 설정(관리)
- 관리할 대상들을 Shift 클릭으로 다중 선택
- 빨간색 영역(Embeded in view) 선택 -> stack view
* Option + 특정 이미지 클릭 후 드래그 -> 해당 이미지 복사
이미지 비율 설정
- 설정할 이미지 클릭
- Ctrl + 해당 이미지 클릭 후 본인 이미지 주의로 드래기
- Aspect Radio 클릭
- 우측에 Aspect Ratio 밑에 설정되어 있는 것 더블 클릭 후 Multiplier 편집
728x90
LIST
'SW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P and DOWN Number Game (0) | 2022.11.05 |
---|---|
Rock Scissors Paper (0) | 2022.11.04 |
My First iOS Application + useful shortcut keys in Xcode (0) | 2022.11.03 |
Swift Basic - function, Optional type... (0) | 2022.11.01 |
Swift Basic - variable, operator, loop, scope, ... (0) | 2022.10.31 |